구글 AI 광고 툴의 혁신과 광고주들이 느끼는 통제의 고민
구글의 새로운 AI 광고 툴, 속도는 빠르지만 통제 고민이 남는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여러분, 오늘은 구글이 최근 발표한 혁신적인 AI 광고 툴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구글은 2024년 마케팅 라이브에서 세 가지 새로운 AI 에이전트를 공개했어요. 이 툴들은 광고 캠페인을 자동으로 수정하고 관리하는 등 스스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제 광고주들은 더욱 빠르게 캠페인을 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편리한 기능 덕분에 걱정도 함께 생기죠. 광고주들은 AI가 만든 변경 사항에 대한 통제와 추적의 문제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점들이 문제가 되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구글 광고 에이전트의 새로운 기능
구글 광고 에이전틱 전문가
이 시스템은 캠페인 변경을 사용자에게 허락받지 않고 진행할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 광고 그룹 생성 및 광고 자산 매칭
- 키워드 추가 및 창의적 제안 적용
- 정책 문제 수정 및 이의 제기
- 보고서 생성 및 캠페인 질문 응답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전문가
이 툴은 자동으로 인사이트와 트렌드를 찾아내고 시각적으로 쉽게 데이터 탐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케터들이 깊은 애널리틱스 지식 없이도 성과 패턴을 인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줍니다.마케팅 어드바이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이 도구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작업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태그 자동화 및 설치
- 계절 트렌드 분석
- 문제 진단 등 다양한 작업을 지원합니다.
광고주들의 우려, 통제와 투명성
구글의 혁신적인 AI 도구가 편리함을 가져오긴 하지만, 그것이 인위적인 독립성을 내포하고 있어 광고주들은 두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AI의 변동 사항이 광고 관리의 변경 내역에 어떻게 나타날지 모르겠다"는 것이 광고주들의 주요 우려입니다. 이 질문에 대해 구글 직원들이 명확한 답변을 주지 못했죠.
또한, AI로 생성된 콘텐츠에 대한 투명성 문제도 남아 있습니다. 구글은 생성된 이미지를 식별할 수 있도록 메타데이터와 SynthID로 워터마크를 삽입하겠다고 발표했지만, 광고에는 어떤 레이블이 붙지 않을 것이라고 하니 사용자들은 신뢰도 측면에서 의구심을 가질 수밖에 없죠.
광고주들을 위한 팁
AI 툴의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몇 가지 기본 사항을 명확히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AI 변경 프로토콜 설정: AI 기반 캠페인 변경에 대한 명확한 규칙을 설정해야 하며, 승인이 필요한 경우 이를 반영한 프로세스를 마련하세요.
- 변경 내역 기록 요구하기: AI 위임 기능을 사용할 예정이라면 변경 내역 기록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요구하세요.
- API 변경에 대비하기: 구글이 생성형 크리에이티브 API를 개발 중이므로, 기존 도구 연결이나 보고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세요.
마무리
구글의 세 가지 AI 에이전트 시스템은 광고의 자동화 관리에서 큰 진전을 이룬 걸로 보입니다. 수많은 광고주들이 출현한 인공지능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지금, 우리도 이 대세에 발맞추어 간편한 광고 관리를 실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혁신적인 변화가 나아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커다란 책임감도 잊지 말아야겠죠. 변화의 흐름 속에서 적절한 대비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도 이 새로운 광고 툴이 가져올 혁신에 대한 기대와 걱정을 나누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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